LoadString

원형 int LoadString(HINSTANCE hInstance, UINT uID, LPTSTR lpBuffer, int nBufferMax);
원형 BOOL CString::LoadString( UINT nID );
인수

▶hInstance : 문자열 리소스를 가진 인스턴스 핸들

▶uID : 문자열 리소스의 ID

▶lpBuffer : 문자열을 읽을 버퍼

▶nBufferMax : 버퍼의 크기. 문자열 리소스는 최대 255문자까지 가능하므로 버퍼는 충분한 길이를 제공해야 한다.

리턴

성공하면 읽은 바이트 수 또는 문자 수를 리턴하되 널 종료 문자는 제외된다. 문자열 리소스가 발견되지 않으면 0을 리턴한다.

설명

리소스에서 문자열을 읽어 지정한 버퍼에 채워준다. 문자열의 끝에 널 종료 문자를 덧붙여 주므로 이 함수로 읽은 문자열은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 사용법이나 안내문, 에러 메시지 등의 문자열은 코드에서 바로 정의해서 쓰지 말고 가급적이면 문자열 리소스로 정의해서 사용하는 것이 일괄적으로 수정하기에 편리하다.

참고함수 TextOut, LoadIcon
플렛폼 95이상
참조  

written by http://www.winap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