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Bitmap

원형 HBITMAP LoadBitmap(HINSTANCE hInstance, LPCTSTR lpBitmapName);
MFC 원형 BOOL CBitmap::LoadBitmap( LPCTSTR lpszResourceName );
BOOL CBitmap::LoadBitmap( UINT nIDResource );
인수

▶hInstance : 비트맵 리소스를 가진 인스턴스 핸들

▶lpBitmapName : 비트맵 리소스의 ID를 지정하는 널 종료 문자열의 포인터이다. 정수형으로 정의된 비트맵을 읽을 때는 MAKEINTRESOURCE 매크로를 사용한다.

리턴 성공하면 읽어온 비트맵의 핸들을 리턴하며 에러 발생시 NULL을 리턴한다.
설명

비트맵 리소스를 읽어온다. 리소스에 정의된 비트맵은 장치에 독립적인 DIB 포맷으로 저장되어 있으나 이 함수로 읽혀질 때 현재 화면 모드와 호환되는 DDB로 변환된다. 따라서 이 함수로 읽은 비트맵은 호환 DC에 곧바로 선택할 수 있으며 BitBlt 함수로 출력할 수 있다. 비트맵 출력 예제는 BitBlt 함수를 참조한다. 비트맵을 다 사용하고 난 후에는 반드시 DeleteObject 함수로 삭제해 주어야 한다.

참고함수 LoadImage, BitBlt
플렛폼 95이상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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