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DialogMessage

원형

BOOL IsDialogMessage(HWND hDlg, LPMSG lpMsg);

MFC 원형

BOOL CWnd::IsDialogMessage( LPMSG lpMsg );

인수

▶hDlg : 대화상자 핸들

▶lpMsg : 메시지 정보를 가지는 MSG 구조체의 포인터

리턴

메시지가 처리되었으면 0이 아닌 값을 리턴하며 메시지가 처리되지 않았으면 0을 리턴한다.

설명

lpMsg의 메시지가 hDlg 대화상자를 위한 메시지인지를 검사하고 만약 그렇다면 이 메시지를 대화상자 프로시저로 보내 처리하도록 한다. 예를 들어 Tab키나 커서 이동키를 누를 경우 컨트롤간의 포커스 이동이나 라디오 그룹내에서의 포커스 이동을 처리한다. 이 함수 내부에서 메시지의 변환 전송을 모두 처리하므로 이 메시지가 TRUE를 리턴하면, 즉 이 함수에 의해 메시지가 처리되었으면 이 메시지는 더 이상 DispatchMessage 함수로 전달되지 않아도 상관없다.

주로 모델리스 대화상자를 위해 이 함수를 사용하지만 컨트롤을 가지고 있는 모든 윈도우에 이 함수를 사용할 수 있다. 이 함수에 대한 예제 코드는 CreateDialog 함수를 참조한다.

참고함수

CreateDialog : 모델리스 대화상자를 생성한다.

플렛폼

95이상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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