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DlgItemText

원형 UINT GetDlgItemText( HWND hDlg, int nIDDlgItem, LPTSTR lpString, int nMaxCount );
원형 int CWnd::GetDlgItemText( int nID, LPTSTR lpStr, int nMaxCount ) const;
int CWnd::GetDlgItemText( int nID, CString& rString ) const;
인수

▶hDlg : 컨트롤을 가지고 있는 윈도우의 핸들

▶nIDDlgItem : 컨트롤의 ID

▶lpString : 문자열을 돌려받기 위한 버퍼 포인터

▶nMaxCount : 버퍼의 길이. 충분한 길이의 버퍼를 제공하는 것이 좋다.

리턴 성공하면 읽은 문자수를 리턴해 주되 이때 널 종료 문자는 제외된다. 실패시 0을 리턴한다.
설명

WM_GETTEXT 메시지를 컨트롤로 보내 컨트롤의 텍스트를 읽어 lpString 버퍼에 채워준다. 이때 컨트롤은 버튼, 에디트, 스태틱 등의 텍스트 표현이 가능한 컨트롤이어야 한다. 만약 버퍼 길이(nMaxCount)보다 문자열이 더 길면 문자열은 잘려진다.

참고함수

SetDlgItemText : 컨트롤의 텍스트를 대입한다.

GetDlgItemInt, SetDlgItemInt

플렛폼 95이상
참조  

written by http://www.winap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