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eteObject

원형 BOOL DeleteObject( HGDIOBJ hObject);
MFC 원형 BOOL CGdiObject::DeleteObject( );
인수 ▶hObject:삭제하고자 하는 GDI 오브젝트
리턴 성공하면 nonzero를 리턴한다. 실패시 0을 리턴하는데 핸들이 무효하거나 현재 DC에 선택되어 있으면 오브젝트를 삭제할 수 없다.
설명

GDI오브젝트를 삭제하고 오브젝트가 사용하던 시스템 리소스를 해제한다. CreatePen, CreateSolidBrush 등의 함수로 만들어진 GDI 오브젝트는 반드시 삭제해 주어야 한다. DC에 선택되어 있는 오브젝트는 삭제할 수 없으므로 삭제하기 전에 반드시 같은 타입의 다른 오브젝트를 선택해 주어야 한다. 패턴 브러시가 삭제될 때 비트맵은 삭제되지 않으므로 직접 삭제해 주어야 한다.

참고함수 SelectObject
플렛폼 95이상
참조  

written by http://www.winap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