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eHatchBrush

원형 HBRUSH CreateHatchBrush( int fnStyle, COLORREF clrref);
MFC 원형 BOOL CBrush::CreateHatchBrush( int nIndex, COLORREF crColor );
인수

▶fnStyle:브러시의 무늬를 지정한다. 다음 중 하나의 브러시 무늬를 선택할 수 있다.

스타일 설명
HS_BDIAGONAL 좌하향 줄무늬
HS_CROSS 바둑판 모양
HS_DIAGCROSS 좌하향 및 우하향 줄무늬
HS_FDIAGONAL 우하향 줄무늬
HS_HORIZONTAL 수평선
HS_VERTICAL 수직선

▶clrref:브러시의 색상을 지정하며 RGB 매크로를 사용한다.

리턴 만들어진 브러시의 핸들을 리턴한다. 에러 발생시 NULL을 리턴한다.
설명

브러시는 GDI가 도형의 안쪽을 채우기 위해 사용하는 오브젝트이다. 이 함수는 무늬와 색상이 있는 브러시를 생성한다.사용하고 난 후에는 반드시 DeleteObject 함수로 브러시를 삭제해 주어야 한다.

예제 1

다음 예제는 6가지 무늬의 브러시를 파란색으로 만들어 화면으로 보여준다.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hWnd,UINT iMessage,WPARAM wParam,LPARAM lParam)
{
	HDC hdc;
	PAINTSTRUCT ps;
	HBRUSH MyBrush[6],OldBrush;
	int arBStyle[]={HS_BDIAGONAL, HS_CROSS, HS_DIAGCROSS, HS_FDIAGONAL, 
		HS_HORIZONTAL, HS_VERTICAL};
	int i;

	switch(iMessage) {
	case WM_PAINT:
		hdc=BeginPaint(hWnd, &ps);
		for (i=0;i<6;i++) {
			MyBrush[i]=CreateHatchBrush(arBStyle[i],RGB(0,0,255));
			OldBrush=(HBRUSH)SelectObject(hdc,MyBrush[i]);

			Rectangle(hdc,10+i*80,10,80+i*80,80);

			SelectObject(hdc,OldBrush);
			DeleteObject(MyBrush[i]);
		}
		EndPaint(hWnd, &ps);
		return 0;
	case WM_DESTROY:
		PostQuitMessage(0);
		return 0;
	}
	return(DefWindowProc(hWnd,iMessage,wParam,lParam));
}

실행 결과는 다음과 같다.

참고함수

CreateSolidBrush:단색의 브러시를 만든다.

CreatePatternBrush:비트맵으로 브러시를 만든다.

플렛폼 95이상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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